본문 바로가기
프랑스어

[불어표현] 프랑스인들이 많이 쓰는 불어 표현 10가지 + 프랑스어 유튜브 소개

by 도도새 도 2020. 8. 6.


프랑스인들에게 친숙한 불어 표현 10가지



안녕하세요 봉쥬르 ! 여러분의 프랑스어 도우미(가 되고 싶은) 도도새 도입니다. 요즘 저는 말하기 듣기 쓰기를 중점적으로 꾸준히 공부하려고 노력 중입니다.
그 일환으로 프랑스어를 가르치는 프랑스어 유튜버의 유튜브를 하루에 하나씩 듣고 있습니다. 이 공부 과정에서 제가 정리한 것을 여러분과 나누면 좋지 않을까 해서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프랑스어 유튜브


 제가 구독하고 있는 채널 이름은 Francais avec Pierre입니다. 이 채널은 프랑스어를 쉽게 말한다는 장점이 있고, 또한 채널에서 스크립트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켄텐츠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솔직히 말이 안 되는 수준이라고 생각합니다.

우선 원본 영상 띄워놓겠습니다.



 오늘 저와 함께 볼 것은 프랑스 사람들에게 친숙한 불어 표현 10가지 입니다. 

역시나 이번에도 보기 편하게 표로 정리했습니다.


구어적 표현
일반적인 표현

ça marche


d'accord

좋아, 됐어

être à la bourre
 

être en retard

늦었다.
prend la tête
ça m'ennuie

ça me dérange

ça m'agace

je n'aime pas ça en fait
지루해, 답답해

방해돼

짜증나

안 좋아해
quel bazar
C'est très en désordre

C'est très compliqué

너무 혼잡하다

너무 어렵다

Ça me va
(Ça m'va)
 
Je suis d'accord

C'est OK
알겠어, 좋아
 C'est du n'importe quoi

Ce n'est pas bien

C'est mal
 

좋지 않아

나빠
faut voir
(il faut voir : 구어에서 보통 faut 앞 il은 생략)
Il faut y réfléchir
고민해야해(어디보자...)
Ça l'fait
(Ça le fait)
 
Je suis d'accord
그래, 좋아
Ça me saoule
ça m'ennuie

ça me dérange
 
지루해, 답답해

방해돼

Je file(더 귀여운 느낌)

Je me casse
 
Je pars
떠나다

실제로 제가 프랑스 영화나 프랑스 교환학생 시절 들었던 말들이 꽤 보입니다. 아무래도 책으로 공부한 것과는 꽤 다르죠? 
제가 기억하기에 책에서는 본 적 없는 표현들이 대다수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저도 처음 들었을 때 이해하지 못했던 날들이 떠오르네요.



오늘은 불어 표현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저는 프랑스어 듣기 공부를 하려면 RFI같이 일상에서 잘 사용하지 않는 단어들을 쓰는 뉴스만 들을 게 아니라, 친숙한 표현을 쓰는 각종 매체를 접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므로 해당 채널을 한 번은 볼 것을 추천드립니다. (무엇보다 굉장히 재밌습니다.) 혹시 말이 잘 안 들릴 경우, 불어 자막이 굉장히 잘 되어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