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일상생활

과제할 때 좋은 논문 검색 사이트

by 도도새 도 2019. 10. 3.


 안녕하세요. 드디어 드디어 과제의 시즌이 다가왔습니다.(환장하겠네) 설마 과제를 하는데 출처에 검증되지 않은 인터넷 사이트를 기재하시는 분은 없겠지요? 과제에 출처를 남기려면 논문이나 서적, 권위있는 신문사 쯤은 되어야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 소개해 줄 것은 무엇이냐? 바로 과제할 때 참조하기 좋은 논문 검색 사이트입니다!

 논문 검색 사이트 추천 3

 1, KISS - 학술정보 검색

 첫번째로 소개해 드릴 곳은 kiss라는 사이트입니다.
사이트링크

 KISS에서는 학회지, 학술발표 논문, 연구보고서 등 각종 학술관련 자료 서비스의 PDF파일을 손쉽게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논문 검색 역시 쉽게 할 수 있고, 관련 정보도 다양하기에 과제 할 때 참조하기 좋은 사이트입니다.


 2, RISS
 사이트링크

 
 이 사이트 역시 논문을 쉽게 검색할 수 있고 인기 검색어, 최신자료 등을 보기 쉽게 구성해 놓은 것이 특징입니다. 
 
 국 ·내외 학술지와 학위논문, 단행본 등으로 구분하여 검색이 가능한 것도 특징이며, 사용의 편의성 때문에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논문 검색 사이트이기도 합니다.

 대학생의 무료 이용을 위해서 학교 홈페이지를 이용한 접속을 추천드립니다.


 3, 구글 학술검색
  사이트링크


 논문 검색하고 그 중 무료 논문을 손쉽게 열람 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하지만 구글 학술 검색에서 무료로 염람 할 수 있는 논문은 꽤나 한정적입니다.

 그렇지만 해당 논문이 인용된 횟수를 표시해 주기 때문에 권위있고 유명한 논문이 무엇인지 알기에 편합니다.

 게다가 검색어를 달리 하는 것으로 (이를테면 두 변수를 검색하려면 문학 and 허무주의, 처럼 and를 사용) 더욱 편리한 검색이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