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일상생활

따뜻한 물의 효능:최고의 안티에이징

by 도도새 도 2019. 9. 11.

 이 물질은 가장 순수하고 색도 맛도 없습니다. 또한 우리가 먹는 음식, 심지어 우리 몸 속에도 존재합니다. 인간 뿐 아니라 모든 생명체는 이것을 필요로합니다. 이 물질은 또한 세계 4대 문명의 발상지에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그렇기에 굉장히 친숙하기도 하지요.
 이 물질은 과연 무엇일까요?
 바로 물입니다.

 그 중 오늘 제가 주목한 것은 따뜻한 물과 뜨거운 물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따뜻한 물은 차가운 물에 비해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믿습니다. 과연 따뜻한 물은 어떤 효능을 가지고 있을까요?



1, 신체의 독소를 해독한다.

따뜻한 물의 효능
 몇몇 사람들(자연 요법을 믿는 사람들)은 따뜻한 물이 신체에 쌓인 독소를 배출해 준다고 말합니다. 적어도 따뜻한 물을 마셔 땀을 배출하기 수월해지는 것만으로도 이 말은 어느정도 일리가 있는 말입니다. 신체에 독소가 쌓이게 되면 피부 트러블, 두통, 소화불량, 피로감 등의 고통에 시달리게 됩니다.
 이외에도 신체의 독소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으로는, 활동을 하기 전 따뜻한 차 한 잔 마시기, 스트레칭 하기, 햇볕 쬐기, 잠들기 전 배 마사지 하기 등이 있습니다.

 2, 체중을 줄인다.

 따뜻한 물
 물을 많이 마시면 체중이 줄어든다는 사실은 이미 많은 연구에서 밝혀졌습니다. 게다가 전 마시는 물은 포만감을 증가시켜 섭취하는 칼로리 량을 줄여줍니다.
 만약 아침을 따뜻한 물 한잔으로 시작한다면 체온을 증가시켜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줍니다. 신진대사 증가는 하루종일 몸이 소비하는 칼로리를 더욱 증가시켜줍니다.
 특히 레몬즙을 넣은 따뜻한 물을 마실 경우 체지방을 분해하는 데 더욱 도움이 됩니다.

 3, 코막힘을 완화한다.
안티에이징
  뜨거운 물은 증기를 일으킵니다. 마치 가습기처럼 말입니다. 그렇기에 뜨거운 물이 담긴 잔을 들고있는 것만으로 부비동염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목과 코에 쌓인 점액질을 따뜻하게 해주기 때문입니다.
 
 4, 안티에이징 효과를 한다.

 누구도 빨리 늙고 싶은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안티에이징 크림이 인기가 시들지 않는 것이 그 증거입니다. 하지만 우리 몸에 독소가 쌓이면 질병과 노화를 일으키기 쉽습니다. 하지만 따뜻한 물을 마시면 앞서 말했듯 독소를 해독해주고 수분을 공급해 피부를 탄성있게 만들어 주름을 예방해줍니다.

 5, 소화를 돕는다.
물의 효능
 따뜻한 물은 소화가 규칙적으로 지속되도록 도와 배변 활동은 건강하게 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공복에 마시는 따뜻한 물은 대장에 남은 잔여 음식물을 분해하여 장의 움직임을 원할하게 해줍니다.




(참고 사이트)

https://www.lifehack.org/412483/7-surprising-benefits-of-drinking-warm-water-in-the-morning
https://www.healthline.com/health/benefits-of-drinking-hot-water#aids-digestion
http://m.koreadaily.com/news/read.asp?art_id=1715412&refere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