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SNS

초보 블로거 에드센스 수익 공개/하루 방문자 100명 블로그 수익은?

by 도도새 도 2019. 12. 15.

 

안녕하세요. 최근 에드센스 광고료를 받기 위한 pin을 등록한 김에 생각나서 에드센스 수익이 얼마나 발생했나 알아보기로 해요.

구글 애드센스 수익 공개

우선 저는 최근 들어서 하루 100명 남짓 방문하는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어요. 초보블로거의 전형이라고 할 수 있지요. 블로그 방문자를 확실히 수치로 보여드릴게요. 오늘 제가 보여드릴 수치는 11월 달에 해당하는 수치입니다.

 

블로그 방문객 수치를 보면 하루하루는 방문객이 들었다는 느낌을 받지 못했는데, 다달이 수치를 보니 꾸준히 방문객들이 늘어나고 있네요.

모두들에게 감사할 따름입니다.

여하튼 제 11월 총 방문객수는 3600명, 하루 약 100명 남짓의 방문객이 방문할 걸로 쉽게 해석 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광고 수익은 어떨까요?

 

 

에드센스 수익을 차트로 보자면 위와 같습니다. 약 13달러를 벌었는데, 태국에서 1달러 정도의 수익이 발생했다는 게 인상적이네요.

제 생각이지만, 태국에 거주하시는 한국인 분들이 들어오시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왜냐하면 제 블로그 글들은 모두 한글로만 작성되기 때문입니다.

자, 이 차트를 다시 세분화하여 볼까요??

 

우측 미국 달러 수치가 노출 RPM 좌측이 페이지RPM입니다. 맨 마지막 달러가 예상수입입니다.

앞선 두 수치는 계산법이 따로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예상 수입만 살펴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예상수입은 본인이 직접 광고를 막 클릭해서 의도적인 행위를 하는 등의 수익을 빼기 전의 수치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11월 22일이 꽤나 인상적인 수익이 발생했네요. 고작 2달러 남짓이지만 저에겐 인상적이라 이 말입니다.

다만 현재로서 다른 날과 다름 없는 조회수를 가짐에도 수익이 더 발생한 이유를 밝힐 수가 없어 아쉽습니다.

결론

하루 100명 방문 블로그는 에드센스 수익으로 한달 약 13달러를 얻는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하지만 변수가 크기에, 확실히 조회수와 수익이 정비례하지는 않는다, 라는 게 결론입니다.

더욱 앞으로 전진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