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SNS

구글 에드센스 승인 기준?/게시글 20개로 에드센스 승인

by 도도새 도 2019. 9. 11.


 구글 에드센스 승인이 났다. 나는 무엇보다 당혹감이 들었다. 누군가는 에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서 세, 네번 도전하고 적지않은 시간을 소요한다고 한다. 에드센스는 에드고시라고 불리기도 한다고 한다. 에드센스 승인이 그만큼 어렵다는 반증이다.

구글 에드센스 승인 기준

 나도 언젠가는 에드센스를 게시해야지라고 생각했었지만 그게 지금은 아니었다. 한 세 달동안 꾸준히 포스팅을 완료한 후 에드센스에 신청하려 했다. 그러다 문득 에드센스 가입은 어떻게 하는 건지 궁금해 들어가게 되었고, 에드센스 승인 요청을 했다.

 사실 나는 좀 멍청하고, 아무런 정보도 없었기에 내가 에드센스 승인 신청을 한 줄도 몰랐다. 그냥 에드센스에 가입하라길래 했고 버튼을 누르라기에 했을 뿐이다. 그런데 승인 메일이 왔다.

구글 에드센스

 사실 난 이 승인 이후 검증 받는 단계가 하나 추가되는 것이고, 그것이 그 어렵다는 에드고시인 줄 알았다. 그런데 아니었다. 저것만으로 이미 나는 에드센스 승인을 받을 것이었다. 어리둥절했다.

사람들이 말하는 에드센스 가입 기준과 그 기준을 가지고 내 블로그를 보도록 하겠다.

 우선 에드센스 가입 기준이다.


 에드센스 가입 기준(?)

 1, 이미지보다는 글 위주
 
 이미지의 량은 그렇게 중요하지 않다고 한다. 글은 한 게시물당 1000자를 넘어야한다고 한다. 사실 난 내가 쓴 게시글의 글자 수를 확인해 본 적 없다. 나는 이 조건은 생각 해 본 적도 없다는 말이다.

 2, 생성된 카테고리 모두 채우기

 포스팅이 몇 개든 상관 없이 생성 되어있는 카테고리는 모두 채워야한다고 한다. 그렇기에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면 많은 카테고리를 만드는 것은 좋지 않다고 한다. 왜냐하면 그만큼 써야 할 게 많아질 테니까.

 3, 완전한 문장

 포스팅을 할때는 군대마냥 다나까로 문장을 완전히 끝내면 좋다고 한다. ~임 등의 문장은 좋은 평가를 받지 않는다고 하고 문장이 끝날 때는 온점(.)을 찍어야 한다고 한다.

 4, 반응형 스킨

 블로그 스킨은 요즘 유행한다는 반응형 스킨을 이용해야 한다고 한다. 그래야 구글이 이 사이트가 광고롤 싣기에 적절하다고 판단해 에드센스 승인을 하준다고 한다.

 이번에는 이 기준으로 본 내 블로그다.


 내 티스토리 블로그 에드센스

1, 이미지보다는 글 위주

 이 말에 대해서 내 블로그는 해당 사항이 있는 것 같다. 비록 내가 글을 길게 쓰려고 의도하지는 않지만 내 성격이 글을 쓰는 걸 좋아해서 1000자는 넘는 글을 써왔다. 물론 그렇지 못한 포스팅도 많이 있다.
 하지만 크롤링이 수월하게 되려면 아무래도 글이 많으면 유리할 테다. 글은 해당 검색어가 들어가면 노출이 되지만 이미지는 방법이 없지 않은가.

 2, 생성된 카테고리 모두 채우기

 이 기준에 대해서는 난 전혀 해단사항이 없었다. 실제로 내 블로그 카테고리는 처음 블로그를 시작할 때 호기롭게 늘려놨고, 실제로는 채워지지 않았다.

 3, 완전한 문장

 이는 해당사항이 있다. 이 게시글은 반말로 작성하지만 평소 내 게시글은 나다까를 사용해 문장을 마무리하고 있고 가능한 맞춤법을 지키며 쓰여지고 있다. 이 역시 맞춤법이 맞아야 검색이 되기 때문에 당연히 유리할 거라고 생각한다.
 예를 들어 누군가 가나다, 를 검색한다고 라자. 그런데 내가 실수로 게시글에 가나다가 아닌 갸냐댜, 라고 적는다면? 검색이 되지 않는 것니다.
 
 4, 반응형 스킨

 전혀 관련 없다. 내 스킨은 티스토리 기본 2단형인가 1단형인가 하는 스킨이다. 나는 워낙 둔감해서 반응형 스킨이란 게 있다는 사실도 에드센스를 승인 받은 이후에야 알았다. 반응형 스킨이라는 건 굉장히 좋다고 느끼고 있다. (에드센스 광고를 원활히 띄우기 위해서도 반응형 스킨을 사용해야한다.)


 여담으로 나는 에드센스를 승인 받을 때 게시글 수 역시 몇 개 되지 않았다. 고작 20개였을 뿐이었다. 그런데도 에드센스 승인이 났다.

 떠도는 소문 중에 에드센스 승인 검사를 할 때 최근 게시글 3개만 본다는 말이 있다. 나는 어쩌면 이 말이 맞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었다. 아니, 이 말이 틀렸더라도 매 게시글에 최선을 다하면 에드센스 따위 승인나지 않을 리가 없다.

 아참, 나는 게시글을 발행하면 구글 서치 콘솔을 이용해 늘 URL 검사를 진행했고, 원활하지 않을 시 색인을 요청했다. 당연한 거지만 나름 팁이라면 팁이라고 받아주길 바란다.


 에드센스 게시글 3개

 내가 구글센스 인증을 받을 당시 최신 게시글 3개를 띄우겠다. 이곳에서 무언가 도움이 될 만한 걸 찾는 분들도 분명 있을 테다.

https://doompa.tistory.com/38
https://doompa.tistory.com/37
https://doompa.tistory.com/3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