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계발/SNS

틴더 어플 fwb뜻은 무엇일까?:friends with bebefits

도도새 도 2019. 9. 15. 08:46

 요즘 저는 문명에 뒤쳐지지 않기 위해 인기있는 어플들을 하나씩 깔아서 뭔지 살펴보고 있습니다. 실제로 그것을 이용하지 않더라도 말입니다.

 그러던 중 우연히 틴더(tinder)라는 어플에서 fwb라는 표현을 보게 되었습니다.

 틴더는 외국에서 물건너온 어플인데 쉽게 말하면 소개팅 어플입니다. 각 나라에 여행 갈 때마다 틴더를 이용하여 그 나라 사람을 만나는 사람들도 있더군요. 저로써는 마냥 신기했습니다.


그렇담 과연 fwb는 무슨 의미일까요?

 fwb란 freinds with bebefits의 준말입니다. 이성 친구이지만 잠자리까지 함께할 수 있는 가벼운 사이를 말합니다. 서로 이득을 위한 친구라고 직역될 수 있겠습니다.

 섹파랑 비슷한 개념이지만, 좀 더 정서적 교감을 강조하는 사이라고 합니다. 즉 친한 친구처럼 낮에는 데이트도 하고, 놀면서 밤에는 관계를 가지는 것이지요. 이러한 관계가 fwb입니다.

 틴더 앱을 사용하면 사진을 스와이프해 그사람에게 호감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서로가 호감을 표시하면 대화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 화면에서 no fwb란 말이 이따금 보입니다. 이 말이 무슨 의미인지 단번에 아시겠죠?
 
  잠자리를 목적으로 자신에게 다가오지 말라는 의미입니다. 다른 말로 하면 찝쩍되지 마라, 이정도 의미로 해석 가능하겠습니다.

 외국인들의 경우 성관계를 위한 만남이 아니라 동네 친구끼리 놀거나 문화 교류를 워하는 경우 no fwb라고 입력합니다. 우리나라도 이 문화가 그대로 넘어온 듯 합니다.

 이제 fwb가 무슨 의미인지 단박에 아시겠죠?